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일반대와 사이대 구분 입니다. 일반대는 예전부터 나오던 16, 20, 24, 28, 32, 36, 40,44, 48, 52칸을 의미하여 근래 이 0.4칸 기준을 0.2칸단위로 세분화 시키면서 위 칸수의 중간 칸인 14, 18, 22, 26, 30, 34, 38, 42, 46, 50칸을사이대라 부릅니다. 일반대는 영문자로 L타입 이라 표현하고 사이대는 영문자로S타입이라 표현하기도 합니다. 초고탄성 낚싯대의 특성 1 초고탄성 카본을 사용합니다. 여기에서 초고탄성 원단이 얼마나 많이사용 되는가에 따라 제어력이 차이가 납니다. 2 초고탄성 원단의 사용량이 높은 낚싯대일수록 직진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. 그리고 손 맛 역시 좋아지고, 고기를 걸었을때는 자신감을 가지고 뽑아 올릴 수 있게 단단 합니다. 3 그러나 단점도 있습니다. 이소대 즉 바다낚싯대를 사용해 보신분들은 아주 많이 들은 이야기로 갯바위에 걸쳐놓지마라.... 이 말은 갯바위의 돌출부로 인하여 험집이 생기면 그 부분이 절단되기 떄문입니다. 다행이 민물대는 절번이 바다낚싯대에 비하여 많으므로 험집정도에는 파손이 되지 않습니다. 하지만 스윙 시 낚싯대는 돌고있는데 스윙동작을 중단시켜버리면 힘의 역순환으로 인하여 여러동강의 결절이 생길 수 있습니다. 역시 헛챔질도 마찬가지 입니다. 챔질하다가 빈 대다 느낄때 아래로 내리 꺽어면 헛 스윙 시와 동일한 결과가 생깁니다. 수초를 걸었을때 역시 지긋하게 당겨내야지 강제로 툭 툭 체다보면 절번 결절이 발생 합니다. 4 튼튼함을 즐길수 있는 방법은 낚싯대를 제어할때 흐름에 맏기는 것입니다. 즉 힘의 순환방향을 강제로 중단 시키지 않으면 왠간한 대물도 거뜬히 뽑아낼 수 있습니다. 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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